주식/주식분석

신규상장주 일진하이솔루스 예상시총 1조가 넘는게 적절한가.

말식이 2021. 7. 12.

안녕하세요. 가치투자자 박윤식입니다.

 

텐버거가 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려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끄는 기업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고, 그만큼 투자하기에 호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에너지 산업도 많은 변화를 앞두고 있는 시기인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는 수소 경제라는 말을 듣는게 그리 어렵지 않을 정도로 핫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규상장주식 일진하이솔루스도 수소 산업이 에너지 산업의 변화의 선두가 되면 될수록 많은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얼마전 한 정치인이 방문했을 정도로 정부가 밀고 있는 수소 산업의 한축이 될 것으로 기대 받는 기업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공장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있는 봉동읍에 위치해 있을 정도로 현대자동차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바로 현대자동차가 생산하는 넥쏘 자동차와 전기버스에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넥쏘에 들어가는 수소탱크는 모두 일진하이솔루스의 것으로 현대자동차의 수소차가 국내 및 글로벌 점유율 1위인 만큼 일지하이솔루스의 자동차용 수소연료탱크는 국내 독점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밖에 삼성중공업과 수소선박용 수소연료탱크 개발한다는 소식도 나왔었고 드론에도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소를 운반하는 트레일러용 탱크도 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수소 압축 저장 -> 수소 튜브 트레일러 차량으로 이동 -> 충전소에 트레일러만 하차 -> 충전소에서 트레일러에 보관된 수소는 압축패키지를 거쳐 차량에 충전.

       일진하이솔루스에서 개발한 타입4 수소 튜브 트레일러 용 탱크는

       차량 총 중량을 40 -> 26, 트레일러 1기당 300->500KG로 수소 공급량을 높여 비용절감 가능. (기존 30톤 이상 수소차량 시가지 주행 불가)

       2020년 신규 충전소는 하루 평균 500KG 공급. 앞으로 트레일러 1대만 공급할 수 있고,.

       수소충전소 운영 비용 절감으로 인프라 확충 가능 예상된다고 합니다.

       2025년까지 수소 튜브 트레일러 시장 1 1480억 전망한다고 하니

 

일진하이솔루스는 환경사업으로 매연저감장치 사업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주사업은 수소사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니 이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리스크도 꼽아볼 수 있는데요.

       수소전기차 대체하는 친환경차 등장.한다면 일진하이솔루스의 차량용 수소연료탱크 사업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수소 충전소 인프라가 생각보다 늘어나지 않는다면, 수소튜브트레일러용 탱크 사업이 영향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가 앞으로 미래의 메가트랜드인 수소 사업을 한다고는 하지만 공모가 거품 논란도 생길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수소경제의 한축이라지만 예상시총이 11000~ 16000억이 과연 적정 가치가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일정한 현금흐름을 버는 기업을 인수하듯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자동차 산업 및 에너지 산업에 관련있는 이 기업이 적정 시총이 1조가 넘는다는 것은 과대평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하면 최근 3년 동안의 현금흐름은 100~230억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수소 산업의 미래는 밝겠지만 많은 대체 친환경차가 등장할 수도 있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가 대두 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미래 가치를 땡겨서 적정가치로 잡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청약으로 접근하기엔 위험한 선택이고 상장 이후 싸게 접근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 주식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수타이밍(feat.코웨이)  (0) 2021.07.25
신규상장주 롯데렌탈  (0) 2021.07.18
신규상장주 에브리봇  (0) 2021.07.10
심텍과 심텍홀딩스 주식  (0) 2021.07.02
최근 신규상장주중 비교적 덜 심한 엠로  (0) 2021.07.01

댓글

💲 추천 글